평장사공 한준(平章事公 韓 浚 : ?∼? 9世)
公의 諱는 浚이다. 초휘(初諱)를 섭(涉)이라 하였고 다시 자희(自熹)라고 하였다. 고려조(高麗朝)에서 조정대부 보문각제학(朝靖大夫 寶文閣提學)을 지내고 아들 영(泳)의 영귀(榮貴)로 元나라에서 고양현후(高陽縣侯)에 증봉(贈封)한 사기(謝奇)의 셋째 아들이고, 문혜공(文惠公) 강(康)의 손자이다.
일찍이 학문을 익히고 원나라에 가서 아중대부 행대어사 하남로총관(亞中大夫 行臺御使 河南路摠管)하고 집현전 직학사(集賢殿 直學士), 고양후(高陽侯)에 추봉(追封)된 정혜공(正惠公) 영(泳)이 공의 중형(仲兄)이다. 公이 어려서부터 총민(聰敏)하여 사서(史書)를 익히고 경서(經書)에 통달하여 형(兄)을 따라 元나라에 가서 벼슬길에 오르니 금자광록대부 문하시랑 평장사(金紫光祿大夫 門下侍郞 平章事)에 올랐다. 장차(마침내) 본국(本國)에 돌아와서는 면천부원군(沔川府院君)에 봉군(封君) 되었다.
오랜 세월 병란(病亂)을 겪고 전해 오는 유사(遺事)나 세록(世錄)이 산실(散失)되니 공(公)의 생몰(生歿 : 나고 돌아감)을 알길 없고 수년(壽年)을 헤아릴 수 없다.
공의 배위(配位)는 여씨(呂氏)로 금자광록대부 전(銓)의 따님이다. 묘는 公墓同原이고 계배(繼配) 밀양 박씨(密陽 朴氏)는 公과 合兆이다. 아들은 군기시감사(軍器寺監事) 경선(敬善), 충득(忠得), 충인(忠仁), 충길(忠吉)이다.
 
위치 : 충남 당진군 면천면 성상리(口水洞)
 
번호     이 름 조회
1 한준 2872
2 한경선 2706
3 한홍서 3880
4 한정덕 2846
5 한정수 2764
6 한표 3231
7 한극류 2937
1